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업가정신 교육

by 평범한 초등교사의 일상입니다. 2024. 1. 10.
반응형

ESG 기업들을 보고 기업가 정신 교육을 한다.

ESD(지속가능 발전교육)도 같이 겸해야한다.

이것은 따로 교육해야 하는가? 아니다. 평소에 하던 민주시민교육,  STEAM교육, 세계시민교육, 환경교육, 인권교육, 발명교육과 연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모험심, 탐험심, 협동심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게 된다.

또한 논술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도 기를 수 있게 된다.

학생들이 알뜰 시장 등을 통해 돈을 벌어보고, 자신의 돈을 관리해보는 경험은 앞으로 금융문맹에서 탈출하여, 자신의금융생활, 경제생활 전반을 더 빠르게 통찰하고 계획세워보는 것으로 연결될 수 있다.

 

이때, 팅크캐드를 3D 프린터로 만들 수도 있고, 세탁소 옷걸이나 우산살을 이용하여 다양한 것들도 만들어낼 수 있다.

 

한 학기 별로 불편왕을 뽑고, 걱정왕을 뽑아서 한 학기 동안 프로젝트를 한다.

1~2주 동안 우리 주변에서 불편한 것을 찾아보게 하는 것이다.

문제를 제시하고,  YEEP 앱을 활용하고,

이 과정에서 재봉틀을 이용해 직접 인형을 만들고, 재단하고, 검수하는 과정을 거칠 수도 있다.

그리고, 선진학교에 가서 시각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무언가를 해보는 경험도 학생들에게는 깊이 남을 수도 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학습의 효능감을 키우고,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다는 것을 이해하고. 

본인이 많이 아는 것 같지만 많이 아는 것이 아님을 인정하고.

만들어보고, 판매해보게 하는 경험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경험일 것이다.

 

주변의 물건들로 업사이클링을 시작하라!

 

 

비즈쿨이라는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꼭 꽃을 팔아야할까??? -> 꽃을 파는 것보다 더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 그럼 식물키트를 만들어보자!! -> 임대료를 아낄 수 있고, 인건비를 아낄 수 있고, 배달만 하면된다!!

 

-프라이머, 데일리 호텔, 호갱노노 앱을 만든 사람들과 함께한다.

 

-기업가정신교육, 창업가 정신교육을 한다.

 

-미국에서는 기업가 정신 인증 자격증도 발행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