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툴'을 알게 되어서 직접 활용해보게 되었습니다.
각 잡고 열심히 후기 한 번 써보겠습니다~~
◆··◆
클래스툴이란?
클래스툴은 교사가 개설한 수업에 학생이 참여하여, 상호작용 수업을 할 수 있는 에듀테크 솔루션입니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양방향 수업도구 특허도 받았더라구
어떤 기능들이 있나요?
수업 불러오기: 직접 수업을 만들 수도 있고, 다른 선생님들께서 만든 수업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AI 문제풀이(BETA): 학생들을 클래스에 등록하고 계속 관리가 가능합니다.
웹링크: 학생들에게 웹 링크를 공유할 수 있어요.
콘텐츠 전송: 학생들의 화면에 콘텐츠 전송이 가능해요.
OX: 다양한 OX 퀴즈
객관식: 다양한 객관식 문항 만들고 풀기
주관식: 다양한 주관식 문항 만들고 풀기
화이트보드: 자유롭게 표현 가능
툴킷
선착순 BUZZER
◆··◆
저희 반 학생들의 특징을 우선 소개해 볼게요.
1. 학생 현황: 여학생 12명 / 남학생 11명
2. 기존 에듀테크, sw를 활용한 학습 경험:
1) 컴퓨터로는 한컴타자연습
2) 태블릿으로는 패들릿(https://ko.padlet.com/dashboard/recents), 클래스핑퐁(https://www.clpong.co.kr/), 멘티미터(https://www.mentimeter.com/signup?referral=homepage)가 있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새로운 에듀테크인 '클래스툴'(https://ctool.co.kr/)을 학생들이 어떻게 활용할지, 어떻게 생각할지 너무 궁금했는데요~~ 후기 한 번 풀어보겠습니다!
독도의 날 수업 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수업 흐름대로 쭉 써볼게요~~
◆··◆
[교사와 학생의 준비]
[교사]
미리 학생의 입장이 되어서 한 번 쭉 진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학생]
저는 학생들을 인터넷에서 URL 치고 클래스 코드를 치게 하였습니다.
지난 독도의 날 때 독도교육을 제대로 하지 못해, 늦었지만 독도의 날 계기교육을 해보았습니다.
학습목표 - 동기유발 - 활동1 - 활동2 - 활동3입니다.
◆··◆
<학습 목표>
: 독도의 소중함을 깨닫고 독도를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을 갖는다.
<활동1> 우리는 독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활동2> 독도는 소중해!
<활동3> 독도를 지키자!
◆··◆
<동기유발>
: 독도 관련 영상 보기+ 구글어스와 구글맵으로 독도 찾아보기
1)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
https://www.youtube.com/watch?v=muB4_LNZ2Rk
2) 독도, 어디까지 알고 있니?[독도의 역사]편
https://www.youtube.com/watch?v=tve8s51a5xg
3) 구글어스
https://www.google.com/intl/ko_ALL/earth/
4) 구글맵
동기유발 영상 보기
<활동1> 우리는 독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클래스툴 활용
오른쪽 메뉴의 [수업 불러오기] - [3학년] - [2학기]
- 독도 방탈출 게임 활동
<활동2> 독도는 소중해!
클래스툴 활용
[독도의 날 그림 색칠하기]
[독도는 우리땅 영상보고 노래 따라부르기]
<활동3> 독도를 지키자!
클래스툴을 활용해
[독도의 날 방탈출 한 소감 적어보기]
[독도는 우리땅 뮤직비디오 만들기]
전체적인 수업 후기
: 학생들에게 클래스툴이라는 새로운 에듀테크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학생들이 태블릿을 활용하여 클래스툴을 직접 써보니까 독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고 느낌을 말해주었습니다.
학생들 소감:
클래스툴을 처음 써봤는데 신기했어요.
클래스툴로 독도방탈출하니까 재미있었어요.
안용복에 대해 알 수 있었어요.
독도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어요.
클래스툴로 할 수 있었던 다양한 활동들이 기억에 남아요.
등등을 말해주었습니다.
클래스툴을 활용해서 독도의 날 수업 자체를 아주 의미있게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생전 처음으로 그림 뮤직비디오도 만들어보았네요!!